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총선 이모저모

민병두, 4·15 총선 불출마…장경태 민주당 후보 지지 선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무소속 서울 동대문을 민병두 국회의원 후보가 3일 서울 동대문구 장안동 일대에서 유세차량을 타고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김연지 기자 =이번 4·15총선에서 서울 동대문을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민병두 후보가 9일 불출마를 선언하고 민주당 장경태 후보를 지지하겠다고 밝혔다.

민 후보는 이날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애초 주민추천후보로 출마 선언을 하면서 ‘2등은 의미가 없고 만약 그렇게 될 것 같으면 민주당 후보 지지를 선언하겠다’고 한 바가 있는데 이제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물러난다”고 말했다.

민 후보는 “완주하면 3자 박빙의 대결을 예감하지만 불확실성에 몸을 던질 수는 없다. 지난 3주간의 선거운동을 통해 부당한 공천을 충분히 호소했고 제 명예도 주민들 속에서 회복했다고 생각한다”면서 “기회는 불공정했지만 과정은 아름다웠고 결과는 우리 모두의 승리”라고 말했다.

민 후보는 “저는 대한민국 혁신 디자이너로서 지난 16년간 정치 일선에서 뛰었다. 을을 위한 정당이라는 민주당 정체성을 부여했고 을을 위한 수많은 입법을 통과시켰다”면서 “앞으로도 대한민국 혁신디자이너로서 제 삶을 멈추지 않겠다. 진정한 상상력과 용기를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민 후보는 10일 오전 9시 30분 국회 소통관에서 윤호중 민주당 사무총장과 함께 장경태 후보 지지 선언을 할 계획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