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클롭, “쿠치뉴, 모든 일이 잘되길 바란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이 필리페 쿠치뉴를 응원했다.

스페인 스포츠 신문 ‘아스’는 9일(한국 시간) “위르겐 클롭 감독은 필리페 쿠치뉴의 바르셀로나 이적이 어려운 일이었지만 공정하다고 인정했다”고 보도했다.

쿠치뉴는 리버풀에서 전성기를 보낸 후 바르셀로나로 이적했다. 하지만 바르셀로나는 어려운 곳이었다. 쿠치뉴는 적응하지 못했고, 결국 바이에른 뮌헨으로 임대를 떠났다.

클롭 감독은 “쿠치뉴의 선택을 정말 존중했다. 항상 그런 건 아니지만 쿠치뉴의 마음을 돌리는 것이 어려울 것이라고 느꼈다”면서 “얼마 전 재계약을 했거나, 계약기간이 많이 남았거나 그런 건 아무 상관이 없었다. 쿠치뉴는 다른 구단이었다면 나에게 이야기를 하지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바르셀로나는 기회가 없었다”고 전했다.

계속해서 그는 “여름에는 정말 어려운 시기를 보냈다. 다른 옵션이 없었기 때문이다. 우리는 비슷한 시기 아담 랄라나도 잃었다. 우리는 2명이나 선수를 잃었다. 그건 불가능한 일이었다. 이적시장에도 이를 해결할 수는 없었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쿠치뉴는 오랜 시간 우리의 선수였다. 우리는 그를 매우 존중하고 모든 일이 잘되기를 바란다. 축구는 그래야 한다. 그 순간 축구 구단이 가장 중요한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며 그를 응원했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