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4·15 총선 오늘 사전투표…제주 43개 투표소서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0~11일 양일간 오전 6시~오후 6시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 수칙 지켜야

뉴시스

[제주=뉴시스]우장호 기자 = 4.15총선 사전투표일을 하루 앞둔 9일 오후 제주도의회 의원회관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제주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들이 투표소를 점검하느라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2020.04.08. woo1223@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주=뉴시스] 강경태 기자 = 오늘부터 이틀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재·보궐선거의 사전투표가 실시된다.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부터 이틀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도내 43개 읍면동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4·15총선 사전투표가 실시된다고 밝혔다.

모든 유권자는 선거일 전에 별도 신고 없이 전국의 어느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 사전투표소는 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또는 포털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표하려면 본인의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 등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이번 선거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지켜야 할 수칙이 추가됐다.

뉴시스

[제주=뉴시스]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제주시갑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송재호 후보, 미래통합당 장성철 후보, 정의당 고병수 후보, 무소속 박희수 후보 선거 공보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투표소를 방문할 때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투표소 입구에서 발열 체크를 한다. 또 손 소독 후 비치된 위생장갑을 착용해야 한다.

제주지역 선거구 후보자들도 10일 오전 사전투표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까지 사전투표 의사를 밝힌 주요 후보자는 총 6명이다.

제주시갑 선거구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송재호(59) 후보가 오전 9시 노형동 주민센터에서 사전투표에 나선다.

미래통합당 장성철(51) 후보와 정의당 고병수(55) 후보도 오전 9시 제주도의회 의원회관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기표할 예정이다.

뉴시스

[제주=뉴시스]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제주시을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후보, 미래통합당 부상일 후보,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후보, 미래통합당 강경필 후보 선거 공보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주시을 선거구의 경우 더불어민주당 오영훈(51) 후보와 미래통합당 부상일(48) 후보가 오전 10시 각각 제주시농협과 아라동 주민센터에서 사전투표에 참가한다.

서귀포시 선거구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위성곤(52) 후보가 오전 10시 표선면 주민센터에서 사전투표할 예정이다. 경쟁자인 미래통합당 강경필(56) 후보는 4·15 총선 당일 투표할 것으로 보인다.

◎공감언론 뉴시스 ktk280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