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코로나19] 존슨 총리 상태 호전…일반 병실 이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최원진 기자= 코로나19(COVID-19) 증세가 지속돼 중환자실(ICU)에 입원해있던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상태가 호전돼 일반 병실로 옮겨졌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영국 총리실인 다우닝가 10번지는 이날 성명을 내고 존슨 총리가 런던 세인트토마스병원의 일반 병동으로 옮겨질 것이라며 "회복 초기 단계에 있는 그는 면밀한 감시를 받을 것"이라고 했다. 또 그의 건강상태는 "극히 좋은 상태"(extremely good spirits)라고 덧붙였다.

존슨 총리가 병원으로 이송된 것은 지난 5일. 발열과 마른 기침 등 코로나19 증세가 10여일 동안 지속되자 건강악화를 방지하기 위해 병원으로 보내졌으나 상태가 나빠지자 지난 7일 중환자실로 보내졌다. 존슨 총리는 지난달 27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지난 8일 리시 수낙 재무장관은 자신의 트위터에 존슨 총리가 "침상에 앉아 있고 의료진과 잘 교류하고 있다"며 상태가 좋아졌다는 소식을 전한 바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존슨 총리의 건강상태 호전 소식에 "매우 좋은 소식이다. 보리스 존슨 총리가 방금 전 중환자실에서 나왔다. 부디 쾌차하길 바란다!"고 트윗하기도 했다.

뉴스핌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 [사진=로이터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wonjc6@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