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코트 떠나는 디그 여왕' 김해란, "팬들에게 감사…진로는 고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 김해란/ 흥국생명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이종서 기자] 한국 배구 수비의 역사를 새롭게 쓴 '디그 여왕'이 코트를 떠난다.

흥국생명은 10일 "김해란(36흥국생명)이 은퇴를 선언하며 코트를 떠난다"고 발표했다.

V-리그 출범 전인 2002년 한국 도로공사에서 데뷔한 김해란은 프로무대는 물론 국가대표팀에서도 주전 리베로 활약하며 ‘살아있는 전설’로 불렸다. 2014-15년 KGC 인삼공사를 거쳐 2017-18 흥국생명으로 이적한 김해란은 2018-19 시즌 생애 첫 챔피언결정전 우승컵을 들어 올리며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

‘기록의 여왕’ 김해란은 2005-06 시즌부터 무려 9시즌에서 디그 1위 자리를 지켰다. 또한 2019-20 시즌 통산 수비 1만 4428개를 달성하며 자신만의 역사를 당당히 써내려갔다.

15 시즌 동안 대한민국 최고의 리베로로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김해란은 "부족한 저를 응원해 주시고 사랑해 주신 팬 여러분께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 선수 생활은 아쉽지만 여기서 마무리해야 한다. 코칭스태프 및 선수들과 배구인생을 함께해 행복했다. 앞으로 천천히 진로를 생각해 보고 싶다“고 전하며 팬들에게 작별을 고했다.

흥국생명은 “아쉽지만 김해란 선수의 결정을 존중한다. 앞으로도 김해란 선수의 앞날을 응원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bellstop@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