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네이버 “21대 총선, 선거 정보 실시간으로 확인하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사진제공=네이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선거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우선 오는 15일 선거 당일에는 시간대 별·지역 별 투표율과 출구조사, 선거 결과 등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한다. 투표 종료 후에는 지상파 방송 3사(KBS, MBC, SBS)의 공동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종합 정당 판세와 화제의 선거구 및 지역별 출구조사 결과가 제공된다.

또 지도를 기반으로 지역별 개표 현황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며 이를 통해 정당 별 지역구 의석 수와 비례대표 의석 수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 이후 이번 국회의원 선거 결과의 특색과 전망을 비교할 수 있도록 각 방송사들의 다양한 선거 특집 방송들 연합뉴스TV, 채널A, 한국선거방송(선관위), JTBC, KBS, MBC, MBN, SBS, TV조선, YTN

을 모아 전달할 계획이다.

사전투표가 시작되는 10일부터는 사전투표에 참여하려는 유권자들을 위해 준비물과 지역 별 사전투표소 위치, 코로나19에 대비한 대국민행동수칙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20대 국회의원 선거에 이어 후보자 별 선거 공보물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공하는 공보물은, 후보자 정보를 종합적으로 비교·평가할 수 있는 핵심 자료다. 네이버에서 후보자 이름을 검색하면, 해당 선관위에서 제공하는 후보자 정보와 함께 공보물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네이버는 선거를 앞두고 사전투표가 진행되는 10~11일 이틀과 공식 선거일인 15일에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SNOW 앱 총선 필터를 활용한 ‘투표 인증(URL)’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투표 인증을 진행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415명에게 네이버페이 1만 포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투데이/조성준 기자(tiatio@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