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정치권 사퇴와 제명

이혜훈 "민병두 사퇴, 민주당 불안과 초조 드러난 것"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0일 국회 소통관서 기자회견

앞서 동대문을 민주당 후보와 이혜훈 '접전'

"민병두, 사퇴 8시간 전 만해도 법적대응 선포"

"여당, 민병두에 어떤 겁박 회유 했을지 뻔해"

이데일리

이혜훈 미래통합당 동대문구을 후보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민병두 후보 사퇴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이혜훈 미래통합당 서울 동대문을 후보가 무소속 민병두 후보의 사퇴에 대해 “현역 3선 의원인 민 후보를 주저앉히지 않고는 이혜훈을 이길 수 없다는 더불어민주당의 불안과 초조가 드러난 것이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10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 후보 사퇴 과정이 의심스럽다고 말했다. 민 후보 사퇴 전까지 만해도 동대문을은 장경태 민주당 후보와 이혜훈 후보 간 접전이 벌어졌다.

앞서 민 후보는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퇴 의사를 밝히며 “주민추천후보로 출마선언을 하면서 2등은 의미가 없고, 만약 그렇게 될 것 같으면 민주당 후보 지지를 선언하겠다고 한 바가 있다”며 “이제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물러난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기자회견에서 “사퇴 선언 불과 8시간 전까지만 해도 본인에게 불리한 언론의 여론조사 발표에 대한 부당성을 강하게 제기하며, 범죄행위로 규정하고, 법적 대응을 선포했던 민 후보가 허무하게 주저앉게 된 상황은 누가 보아도 뻔한 내막이 있지 않느냐”고 의심했다.

그러면서 “막강한 힘을 가진 집권여당이 주민들의 지지를 받고 있던 무소속 후보에게 어떤 겁박과 회유를 했을지 뻔하지 않느냐”면서 “단 8시간만에 입장이 180도로 바뀐 이유를 달리 설명할 길이 없다”고 전했다.

이 후보는 민주당의 불안과 초조함이 드러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집권여당의 무시무시한 힘을 동원해 문재인 정권이 반드시 죽여야 할 사람으로 점찍은 이혜훈을 동대문의 애국 시민들이 지켜달라”고 호소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