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국민의 권리"..정우성→김의성→김정난 등★, 사전투표 완료[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SNS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김보라 기자] 오늘(10일)부터 이틀간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가 시작된 가운데 스타들이 투표 독려에 나섰다.

사전 투표는 선거 당일 투표가 어려운 선거인이 별도의 신고 없이, 사전투표 기간 동안 전국 어느 사전 투표소에서나 투표할 수 있는 제도다. 오늘 시작된 투표는 종료됐으며 내일(11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사전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첫 날 진행된 사전 투표에 많은 스타들이 참여했다. 먼저 배우 정우성이 자신의 손등에 도장을 찍은 인증샷을 SNS에 게재했다. 투표 도장을 찍어 올리는 인증샷은 일단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허용은 하고 있다.

또한 엄지손가락, 브이(V)자, 오케이 등 손가락 모양으로 포즈를 취해 촬영한 인증샷을 SNS에 올리는 것도 가능하다. 앞서 지난 20대 총선까지는 인증샷에 손가락 사용은 불법이었지만, 2017년 19대 대통령 선거부터는 선거 당일에도 인터넷, 메시지 등 선거운동이 가능해지면서 손가락 사용 인증샷도 허용된다. 다만 ‘기표소 안에서 인증샷을 찍는 행위’는 금지다.

배우 김의성도 사진 게재와 함께 투표를 독려했다. 그도 10일 자신의 SNS에 “지금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곳은 대한민국의 투표소”라며 “선거는 축제다. 파란을 일으키자”는 문장의 해시태그를 달았다.

배우 김규리는 장갑을 낀 손 위에 도장을 찍은 인증샷을 올렸다. 그러면서 “나의 한표가 나의 삶을 바꾸고 우리들의 미래를 바꾼다”며 “대한민국 시민으로서 주어지는 의무이자 권리. 당신의 소중한 한 표를 꼭 행사해 주세요”라고 말했다.

2AM 출신 가수 이창민도 SNS에 한 장의 사진을 게재하며 “투표 완료했음”이라고 알렸다. 그는 “투표는 국민의 권리”라고 힘주어 말했다.

배우 김지훈은 “날도 좋고 따뜻해서 일찌감치 산책 겸 나와서 사전투표를 했다”고 알렸다. 그러면서 “꼭 투표하시고 저처럼 투표 인증샷도 남겨 보아요”라고 팬들에게 제안했다.

투표하기 좋은 날이라고 밝힌 배우 김정난은 이날 “가뿐하게 한 장면 촬영하고 한 표 행사했다”며 “의외로 사람들 많아서 깜짝 놀랐다”는 소감을 남겼다.

이날 오후 6시를 기준으로 전국 투표율은 10.9%를 기록했다.

/ purplish@osen.co.kr

[사진] 김의성, 김정난, 김규리, 김지훈, 정우성 SNS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