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반전에 반전에 반전’…DRX, 담원 상대로 극적으로 승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 DRX가 담원 상대로 매치 승리를 차지했다.

10일 ‘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 2라운드에서는 DRX와 담원게이밍의 3세트 경기가 펼쳐졌다.

이번 경기는 초반 3분부터 사고가 났다. DRX의 3인 다이브가 그대로 적중해 담원의 바텀 듀오를 모두 쓰러뜨린 것. 이에 DRX는 시작부터 킬 스코어 2대0을 만들었다.

탑에서의 전투는 1대1 교환. 초반 6분 기준 킬 스코어는 DRX 3 vs 담원 1이 됐다.

바텀 주도권을 바탕으로 첫 드래곤을 차지한 DRX. 이에 담원은 첫 전령을 가져가는 선택을 했다.

이후 전령 지역에서 벌어진 한타에서도 승리한 DRX. 2킬을 기록하며 킬 스코어를 더욱 벌렸다.

첫 전령을 DRX의 바텀 1차 포탑에 사용한 담원. 탑에서는 도란 상대로 킬을 내는데 성공했다. 13분 기준 킬 스코어는 DRX 5 vs 담원 2.

바텀 지역에서는 난타전 끝에 담원이 승리. 킬 스코어는 DRX 8 vs 담원 7이 됐다. 킬 스코어가 1차이로 좁혀진 것.

이후 오브젝트 싸움에서 전령은 담원이, 드래곤은 DRX가 가져갔다. 드래곤은 DRX가 앞서가지만 나머지 부분 싸움에서는 상당히 팽팽해졌다.

세 번째 드래곤은 신경전 끝에 담원이 승리. 양쪽 다 킬은 나오지 않았지만 드래곤을 담원이 가져갔다.

바론 앞 한타도 담원의 승리. 바론도 담원이 가져갔다. 이 한타를 통해 사실상 분위기는 담원 쪽으로 역전. 27분 기준 킬 스코어 DRX 9 vs 담원 12.

담원은 한타 대승 이후 우위를 바탕으로 드래곤도 차지하며 드래곤 획득률도 동률로 만들었다.

이후 벌어진 바론 앞 신경전도 실질적으로는 담원의 승리. 킬은 두 팀 모두 나오지 않았지만 버프를 담원이 가져갔다. 이 바론 버프를 바탕으로 드래곤도 무난히 차지.

여섯 번째 드래곤 앞 싸움은 DRX의 판정승. 너구리 상대로 킬을 내고 드래곤도 가져갔다.

이후 바론 앞 신경전에서 바론 버프를 획득하는데 성공한 DRX. 이에 담원은 DRX의 본진 공습이라는 선택으로 승리를 가져가려 했다.

넥서스 체력이 0에 가까워지면서 사실상 담원이 승리를 가져가는 분위기였으나 DRX가 가까스로 넥서스를 지킨 이후 곧장 담원의 본진으로 달려가 담원의 넥서스를 파괴했다. 세트스코어 2대1

‘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은 LCK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서 감상할 수 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LCK 유튜브 채널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