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라이벌전 완승’…KT, T1 상대로 2대0 승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 KT가 T1 상대로 매치 승리를 차지했다.

10일 ‘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 2라운드에서는 T1과 KT롤스터의 2세트 경기가 펼쳐졌다.

첫킬은 KT가 가져갔다. 미드에서 페이커 상대로 3인 다이브를 시도해 성공한 것.

이후 T1은 첫 드래곤을 챙기면서 포인트를 따냈다. 드래곤 획득 이후 T1은 전령 지역에서 KT 상대로 킬을 내며 초반 불리함을 극복했다.

첫 전령은 KT의 차지. 이 전령을 KT는 T1의 바텀 1차 포탑에 사용했다.

두 번째 드래곤은 T1의 차지. 신경전은 펼쳤지만 제대로 된 싸움은 일어나지 않았다.

전령 앞 한타는 KT의 승리. 전령도 차지하고 티원 선수들 상대로 킬도 성공시켰다.

이 승리를 바탕으로 T1의 1, 2차 미드타워도 손쉽게 파괴. T1이 뒤늦게 1킬을 내긴 했지만 많은 것을 내준 이후였다. 16분 기준 킬스코어 KT 4 vs T1 3.

이후에 벌어진 드래곤 앞 한타는 KT의 판정승. KT는 1킬을 내는데도 성공하고 드래곤도 획득했다.

T1 정글 쪽에서 벌어진 교전은 T1의 승리. 일방적으로 2킬을 내며 격차를 좁혔다. 22분 기준 킬스코어 KT 5 vs T1 5.

킬을 내준 이후 T1의 탑 지역을 압박한 KT. 이후 바론 앞 한타에서 대승을 차지하며 좁혀진 격차 이상의 차이를 만들었다. 바론과 드래곤 모두 무난하게 획득.

소환 상대로 킬을 내며 한숨을 돌린 T1. 하지만 불리함을 극복하기 위해선 그 이상의 성과를 내야 했다.

바론 버프를 믿고 T1의 본진을 괴롭힌 KT. T1도 나름대로 방어는 했지만 상처는 생길 수밖에 없었다. KT는 T1이 라인을 정리를 하는 동안 드래곤을 무난히 획득하며 드래곤 3스택을 만들었다.

하지만 T1도 그냥 당하지는 않았다. 압박하는 KT 상대로 기습적으로 공격을 감행해 3킬을 만들었다.
3킬을 획득한 이후 바로 바론 버스트를 시도해 바론 버프도 획득. 35분 기준 킬스코어 KT 9 vs T1 9.

그러나 KT 역시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드래곤 앞 한타에서 대승을 차지하며 승기를 확실하게 굳혔다. 승리 이후 드래곤을 획득하지 않고 T1 본진으로 그대로 진군한 KT. 이 진군을 막을 수단을 T1은 가지고 있지 않았다. 세트스코어 2대0.

‘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은 LCK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서 감상할 수 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LCK 유튜브 채널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