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유럽지역 공관직원 코로나19 확진…"추가 전염 가능성 낮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재외공관에 근무하는 한국인 직원 가운데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외교부 당국자는 오늘(10일) "주벨기에유럽연합대사관에 근무하는 직원 1명이 어제 현지 의료진으로부터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 당국자는 "확진 판정에 앞서 밀접 접촉자와의 접촉을 이유로 해당 직원에 대해 예방적 자가격리 조치를 취하는 등 해당 공관의 신속한 조치로 추가 전염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판단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지난달 22일 해당 직원의 동거인(타국 국적)이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한 사실이 확인됐으며, 이에 공관이 곧바로 해당 직원에 대한 자가격리 및 공관 소독 등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이 직원의 다른 가족 및 공관 직원에 의심 증상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주벨기에EU대사관은 이 같은 사실을 대사관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해당 직원은 지난달 22일 이후 동거인 이외 외부인을 일절 접촉한 바가 없다"면서 "해당 직원이 자가격리된 같은 달 23일 이후 18일이 지난 현재까지 대사관 직원을 포함 우리 동포들 중 감염 의심이 있다거나 증상이 있는 분들은 없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혜민 기자(khm@sbs.co.kr)

▶ [모여봐요, 비례의 숲] 내게 딱 맞는 국회의원 후보 찾으러 가기 ☞
▶ '선거방송의 명가' SBS 국민의 선택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