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황교안 "차명진, 더이상 우리당 후보 아님을 분명히 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탈당 권유' 징계로 완주 가능해지자…"이미 자격 박탈"

뉴스1

'세월호 막말' 논란으로 윤리위에 회부된 차명진 미래통합당 부천시병 후보가 10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미래통합당사에서 열린 윤리위원회에 참석하기위해 당사로 들어서고 있다. 2020.4.10/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10일 '세월호 막말 논란'을 일으킨 차명진 후보(경기 부천병)에 대해 선을 그었다.

황 대표는 이날 늦은 오후 입장문을 통해 "정치는 국민의 아픔을 치유하고, 국민을 행복하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국민을 화나게 하고, 마음 아프게 하는 정치는 이땅에서 사라져야 한다"고 밝혔다.

앞서 당 최고위는 차 후보에 대한 징계를 요청했으나, 당 윤리위원회는 '제명'보다 한단계 낮은 '탈당 권유' 징계를 내렸다. 이에 따라 차 후보는 10일 이내 탈당 신고서를 제출하지 않을 때 한해서만 제명이 되기 때문에 이번 4·15 총선의 완주가 가능한 상황이다.

황 대표는 "차 후보는 지난 최고위에서 최고 수위의 징계라는 정치적 결정을 내린 바 있다"며 "또한 국민들께서도 이미 후보자격을 박탈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윤리위에서 '탈당 권유 결정이 내려졌다"며 "더 이상 우리당 후보가 아님을 분명히 한다"고 덧붙였다.
hji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