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오바마, 트럼프 코로나19 대응 겨냥 "사실을 분명히 말하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공개석상에서 코로나19 사태 대응을 위해 사실을 말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름을 거론한 것은 아니지만 코로나19 위기 상황에도 사실이 아닌 주장을 거리낌 없이 내놓는 트럼프 대통령을 겨냥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옵니다.

블룸버그 자선재단에 따르면 오바마 전 대통령은 현지시간 9일 300여개 지역 시장을 대상으로 한 이 재단 화상 강연에서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 "사실을 말하라. 분명하게 말하고 연민을 가지고 말하라. 사람들이 겪는 일에 대해 공감하며 말하라"고 했습니다.

그는 "이런 상황에서 우리가 저지를 수 있는 가장 큰 실수는 잘못된 정보를 주는 것"이라며 "사람들에게 자연스러운 성향에 합치되지 않을 수 있는 행동을 하며 희생해달라고 요청하는 상황에서는 특히 그렇다"고 강조했습니다.

오바마 전 대통령은 "현명한 이들을 주변에 많이 두고 질문하기를 부끄러워하지 않을수록 더 나은 대응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시장들의 코로나19 대응에 조언하는 형식이기는 했지만 오바마 전 대통령의 이러한 언급은 트럼프 대통령을 겨냥한 것으로 보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도 사실이 아니거나 과장된 정보를 제공해 혼선을 부추긴다는 지적을 받아왔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김혜민 기자(khm@sbs.co.kr)

▶ [모여봐요, 비례의 숲] 내게 딱 맞는 국회의원 후보 찾으러 가기 ☞
▶ '선거방송의 명가' SBS 국민의 선택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