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코로나 감염' 영국 총리, 회복 계속..."짧게 걷기도"(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총리실 "짧게 걸을 수 있어...의료진과 얘기도"

"막 회복하기 시작...업무복귀 의료진 권고에 달려"

전날 중환자실서 일반 병실로 다시 옮겨져

뉴시스

[런던=AP/뉴시스]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2일(현지시간) 런던 다우닝가 10번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싸우는 의료진 등 지역 영웅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이른바 '보살피는 이들을 위한 박수'(Clap for Carers) 캠페인에 동참해 박수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19의 최전선에서 환자들을 돌보는 국민보건서비스(NHS) 소속 의료진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행사로 지난달 26일 영국 전역에서 시작해 이후 매주 목요일에 열리고 있다. 2020.04.03.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런던=뉴시스] 이지예 기자 = 영국 정부는 10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려 입원 중인 보리스 존슨 총리가 잠시 걸을 수 있을 정도로 건강을 회복했다고 밝혔다.

BBC 등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영국 총리실 대변인은 이날 "총리가 휴식 시간 사이사이 짧게 걸을 수 있다. 그의 회복을 돕기 위해 받고 있는 치료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대변인은 "총리가 의사들과 얘기하면서 임상팀 전체에 그가 받은 훌륭한 치료에 대해 감사를 전했다"며 "그는 이 끔찍한 질병에 영향받은 이들을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총리실 대변인은 앞선 브리핑에서는 "총리가 (중환자실에서) 일반 병실로 돌아와 초기 단계의 회복을 계속하고 있다"며 "기분이 아주 괜찮은 상태"라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입원한 존슨 총리는 회복세가 나타나 9일 중환자실에서 일반 병실로 옮겨졌다. 그는 지난달 27일 코로나19 확진을 받았는데 증상 지속으로 5일 입원했다가 이튿날 중환자실로 이송된 바 있다.

대변인은 존슨 총리가 언제 업무에 복귀할 수 있을 것으로 보느냐는 질문에는 즉답을 피했다.

그는 "총리는 막 회복하기 시작했다"며 "이런 결정은 의료진 권고에 달렸다. 의료진이 그를 훌륭하게 보살피고 있다"고 말했다.

존슨 총리가 코로나19 봉쇄책 완화 여부 결정이 예정된 16일 전에 복귀할 수 있을지에 관해서는 "제1장관과 내각이 바람직한 시점에 주요 결정을 내리기 위해 필요한 모든 권한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 도미닉 라브 외무장관이 영국 정부의 제1장관으로서 총리 권한을 대행하고 있다. 그는 총리 대신 정부의 코브라(긴급안보) 회의와 코로나19 대응 관련 일일 내각 회의를 주재해 왔다.

◎공감언론 뉴시스 ez@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