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

하태경 "민경욱 출당시켜야…놔두면 윤미향 출당 요구 자격 사라져"

댓글 17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이 4·15 총선 개표 조작 의혹을 제기한 민경욱 의원을 출당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좌충우돌 민경욱 배가 이제 산으로 간다. 민경욱 때문에 통합당이 괴담 정당으로 희화화되고 있다”며 “통합당은 민경욱을 출당 안 시키면 윤미향 출당 요구할 자격도 사라진다”는 글을 올렸다.

그는 “(민 의원이) 중국 해커가 전산을 조작해 심은 암호를 본인이 풀었다고 주장하는데 문제는 이 암호가 민 의원 본인만 풀 수 있다는 것"이라며 "몇 단계 변환된 암호 원천 소스의 출처를 아무도 알 수 없기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좌충우돌 민경욱 배가 이제 산으로 가다못해 헛것이 보이는 단계”라고 꼬집었다.

중앙일보

하태경 페이스북 캡처


앞서 민 의원은 전날 페이스북에서 "(중국) 프로그래머가 자기만 알아볼 수 있게 배열한 숫자를 찾아내 이진법으로 푼 뒤 앞에 '0'을 붙여 문자로 변환시켰더니 'FOLLOW_THE_PARTY'(당과 함께 간다)라는 구호가 나왔다"며 "중국과 내통해 희대의 선거부정을 저질렀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에 하 의원은 “민 의원이 정말로 부정선거 의혹이 있다고 생각하면 법원의 재검표 결과를 기다리면 된다”면서도 “지금 상황은 통합당이 수용할 수 있는 선을 한참 넘었다”고 했다.

이어 “(우리 당이) 다시 국민의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구성원 모두가 뼈를 깎는 마음으로 혁신과 노력을 기울여도 부족하다”며 "부정선거를 주장하는 민 의원의 궤변은 당을 분열시키고 혁신을 방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민 의원 때문에 선거 참패한 정당이 기괴한 괴담 정당으로 희화화 되고 있다”면서 “국민의 조롱거리가 되고 국제적 망신거리가 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통합당은 민 의원 출당시켜야 한다"며 "민의원 그냥 놔둔다면 우리당은 민주당에 윤미향 출당 요구할 자격조차 사라지게 된다"고 강조했다.

함민정 기자 ham.minjung@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