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미국 2위 렌터카업체 '허츠' 코로나19에 파산보호신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미국의 대표적인 렌터카 업체 허츠(Hertz)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으로 경영난에 시달리면서 파산보호신청을 했다./AP=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02년의 역사... 역사속으로?

[더팩트ㅣ박재우 기자] 미국의 대표적인 렌터카 업체 허츠(Hertz)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으로 경영난에 시달리면서 파산보호신청을 했다.

허츠는 1918년 설립돼 102년 역사를 지녔다. 전 세계 1만2400여 곳에서 지점을 운영하는 대형 렌터카 업체다.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플로리다에 본사를 둔 렌터카업체 허츠는 22일(현지시간) 델라웨어 파산법원에 파산보호를 신청했다.

허츠는 이날까지였던 자동차 리스대금 상환기한을 연장받지 못하면서 파산보호를 신청하게 됐다. 허츠는 3월 말 기준으로 부채가 187억달러(약 23조1973억원)에 달하는 상황이었다.

이로서 미국 2위 업계 허츠는 법정관리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법원이 파산보호 신청을 받아들이면 법정관리가 시작돼 채무상환이 일시적으로 연기되면서 회생절차에 들어간다.

미국과 캐나다에서 파산보호를 신청했다. 다만 유럽과 호주, 뉴질랜드 등 해외지사는 파산보호신청 대상이 아니다.

지난 3월 중순 코로나19 봉쇄 이후 여행이 뜸해지면서 허츠는 수입원을 잃었다. 허츠 매출의 상당 부분은 공항에서 이뤄지는 차량 대여에서 나왔다.이후 직원 1만 2000명을 해고하고 4000명이 무급휴직에 들어가는 등 구조조정 등을 했지만 역부족이었다.

jaewoopark@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