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통합당, 내일 '코로나 극복' 세비 기부…1인당 약 2400만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말까지 국회의원 세비 30% 기부할 예정

84명 전원 기부에 동참 시 20억원 예상

"따뜻한 보수 진정성 보여주기 위해 기획"

뉴시스

[서울=뉴시스] 장세영 기자 =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와 당선자들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제21대 국회 당선자 워크숍을 끝내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0.05.22. photothink@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문광호 기자 = 미래통합당은 오는 2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6월 개원 직후부터 올해 연말까지 의원들의 세비의 30%를 기부하는 캠페인을 실시한다. 1인당 기부액은 약 2400만원으로 84명의 당선인 전원이 기부하면 약 20억원에 달한다.

주호영 통합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코로나19 재난 극복을 위한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세비 기부 캠페인 선포식'을 열고 이같은 내용을 설명할 예정이다.

통합당 관계자는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1인당 약 2400만원 정도가 될 것"이라며 "올해 연말까지 30%의 세비를 기부할 예정이다.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 당선인 워크숍에서 모두 동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세비의 30%를 기부해 따뜻한 보수의 모습을 보여주려 한다"며 "국민들이 진정성을 알아줄 때까지 노력한다는 의미"라고 덧붙였다.

세비는 국회의원의 직무활동과 품위유지를 위해 지급하는 보수로 수당·입법활동비·특별활동비·여비 등으로 구분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moonli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