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코로나19 통제 완화 후 독일 교회서 100여 명 집단감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한 교회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집단 감염이 발생했습니다.

24일 현지언론에 따르면 헤센주(州) 프랑크푸르트의 한 침례교회에서 신도 107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독일에서 교회 예배는 코로나19 확산 사태 속에서 지난 3월 중순 이후 금지됐다가 이달부터 주별 방침에 따라 예배가 가능해졌습니다.

헤센주 당국은 지난 10일 예배에서 집단 감염이 일어났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이 예배에 참석한 신도들의 신원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감염된 신도들은 대부분 증상이 심각하지 않다고 현지언론이 전했습니다.

독일에서는 최근 도축장과 난민 시설, 요양원 등에서 집단 감염이 발생했습니다.

망명 심사를 받는 난민이 거주하는 시설은 대체로 2인이 4㎡ 면적의 방에 함께 거주하면서 공용 주방 및 화장실을 사용해야 해 감염 위험성이 높다는 지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도축장에도 루마니아와 폴란드 등 동유럽 출신 노동자들이 업체가 제공하는 숙소에서 집단생활을 해 감염에 취약하다는 문제점이 제기됐습니다.

더구나 이번 교회의 집단 감염으로 최근 통제조치가 완화된 이후 감염 재확산의 우려가 더욱 커졌습니다.

다음 달부터는 여행 관련 규제가 풀릴 가능성이 커지면서 감염 전문가들이 잇따라 재확산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독일 보건당국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으로 전체 신규 확진자 수는 431명이고, 신규 사망자 수는 31명으로 집계됐습니다.

누적 확진자 수는 17만 8천 281명이고, 누적 사망자 수는 8천 247명, 누적 완치자 수는 16만 3백 명입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하정 기자(parkhj@sbs.co.kr)

▶ '친절한 애리씨' 권애리 기자의 '친절한 경제'
▶ '스트롱 윤' 강경윤 기자의 '차에타봐X비밀연예'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