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오심에 2군 강등됐던 심판조, 또 결정적 오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LG-kt 경기 3회 태그업 아웃 판정
중계 화면상에 ‘정상적 득점’ 포착
서울신문

정근우가 24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kt와의 경기에서 4-4로 맞선 3회 유강남의 희생타 때 3루에서 태그업해 홈으로 뛰어들고 있다.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시즌 초부터 스트라이크존 판정 논란에 휩싸이며 2군 강등 조치가 내려졌던 심판조(최수원 팀장, 이기중·김준희·원현식·장준영 심판)가 또다시 결정적인 오심을 범했다.

오심은 24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LG와 kt의 경기에서 나왔다. 4-4로 팽팽한 3회 3루에 있던 정근우는 유강남의 얕은 희생타에 태그업을 하며 홈을 밟았고 경기는 5-4로 역전됐다. 그러나 정근우가 벤치에 들어간 뒤 이기중 3루 심판은 정근우의 태그업이 빨랐다며 아웃 판정을 내렸고 그대로 이닝이 종료됐다. 류중일 LG 감독이 나와 항의했지만 태그업은 비디오 판독 대상이 아니어서 원심이 유지됐다. 중계 화면상으로 정근우는 kt의 외야수 로하스가 글러브로 공을 잡은 뒤 홈으로 달리는 모습이 포착됐다. 중계진도 의아해할 정도였다. 정근우는 6회에도 2루 도루를 시도했다가 아웃 판정을 받은 뒤 세이프로 번복되는 추가 오심도 당했다.

LG가 9회말 라모스의 끝내기 만루홈런으로 9-7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며 해피엔딩이 됐지만 판정 부분은 분명하게 짚고 넘어가야 할 것으로 보인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