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미국 연휴 주말, 해변·호수 등 인파 몰려…당국자 "매우 우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벅스 백악관 태스크포스(TF) 조정관 "마스크 꼭 써달라"

뉴시스

[텍사스=AP/뉴시스]23일(현지시간) 미국 텍사스 포트어랜서스에 메모리얼 데이(현충일) 연휴를 맞아 사람들이 해변에 모여있다. 2020.05.25.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예진 기자 = 미국 국민들이 메모리얼 데이(현충일) 연휴를 즐기고 있는 가운데 보건당국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하며 반드시 마스크를 써야 한다고 경고했다.

24일(현지시간) ABC 뉴스에 따르면 데비 벅스 백악관 태스크포스(TF) 조정관은 이날 ABC '디스위크'에 출연해 주말 동안 인파가 여러 휴양지 등에 몰려드는 상황에 대해 "매우 우려된다(very concerned)"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항상 사회적 거리두기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는 것을 분명히 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만일 당신이 밖에 있는데 사회적 거리두기를 할 수 없으면 마스크를 꼭 써야한다"고 강조했다.

ABC 뉴스에 따르면 여름을 알리는 메모리얼 데이 연휴를 맞은 주말에는 해변 등 인파가 몰렸다.

플로리다주 북서부에 걸친 걸프 코스트에는 인파가 많이 몰린 탓에 당국이 만원인 주차장을 폐쇄하는 이례적인 조치를 취하기도 했다.

미주리 주에서는 휴양지 오자크 호수 주변에 있는 술집과 레스토랑이 사람들로 가득 찼다.

ABC 뉴스는 10만 명에 거의 육박한 코로나19 누적 사망자 수가 무색하다고 지적했다.

같은 날 미 존스홉킨스대 집계에 따르면 미국의 누적 확진자 수는 163만 5192명이다. 누적 사망자는 9만 7495명이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aci2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