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80대 퇴직 교사, 65년 전 도움 준 미국인 이름으로 1억 원 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80대 퇴직 교사가 60여 년 전 생계가 어려웠던 학창 시절 자신을 도와준 미국인의 이름으로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 원을 기부했습니다.

25일 사랑의열매에 따르면 익명을 요구한 A 씨는 이달 22일 고 프랭크 페이건 3세의 이름으로 1억 원을 기부했습니다.

대구에서 나고 자란 A 씨는 한국전쟁 직후인 1955년 어렵게 생계를 이어가던 중 주한 미국 방송국에서 아나운서로 근무하던 페이건 씨를 만났습니다.

페이건 씨는 A 씨가 자립할 수 있도록 여러모로 지원해줬으며, 미국으로 돌아간 후 버지니아주에서 성공회 목회자로 활동하다가 2003년 세상을 떠났습니다.

A 씨는 사랑의열매에 "고인은 어린 시절 아버지 같은 분이었다"며 덕분에 자신이 학창 시절을 무사히 마치고 교사까지 할 수 있었다고 회고하고,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고인의 뜻이 잘 전달되어 자신과 같은 나눔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사랑의열매는 페이건 씨를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특별회원으로 등재하고, 기부금은 환경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주기로 했습니다.

이달 22일 기준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은 2천309명으로, 이들의 누적 기부액은 약 2천564억 원입니다.

(사진=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연합뉴스)
권태훈 기자(rhorse@sbs.co.kr)

▶ '친절한 애리씨' 권애리 기자의 '친절한 경제'
▶ '스트롱 윤' 강경윤 기자의 '차에타봐X비밀연예'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