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스포츠계 사건·사고 소식

잉글랜드 축구 1부 본머스 · 2부 헐시티서 코로나19 확진자 나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재개를 준비하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또 나왔습니다.

해당 구단은 본머스로, 구단은 "2차 코로나19 진단검사 결과 선수 1명이 양성 반응을 나타냈다"고 어제(24일) 밝혔습니다.

본머스는 "리그 지침에 따라 해당 선수는 7일간 자가격리되며 추후 다시 검사를 받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3월 중단됐다가 정부 허가에 따라 다음 달 재개가 가능해진 프리미어리그는 각 팀의 소규모 그룹 훈련을 시작하고 선수와 스태프 등에 대한 진단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7∼18일 748명을 대상으로 한 검사에서 3개 구단에서 확진자 6명이 나온 데 이어 19∼22일 996명의 검사 결과 2개 구단 2명에게서 양성 결과가 또 나왔는데, 추가 확진자 중 1명이 본머스 소속으로 확인된 겁니다.

3월 중단 이후 다음 달 재개를 준비하는 2부 리그 챔피언십도 24개 팀 선수와 스태프 1천14명의 검사를 시행한 가운데, 같은 팀 소속의 2명이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전했습니다.

리그 사무국은 소속팀 등 정보를 공개하지 않았으나, 헐시티 구단이 구성원 2명의 확진 판정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정찬 기자(jaycee@sbs.co.kr)

▶ '친절한 애리씨' 권애리 기자의 '친절한 경제'
▶ '스트롱 윤' 강경윤 기자의 '차에타봐X비밀연예'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