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속보] 이용수 할머니 기자회견 장소, 인터불고호텔로 변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25일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의 기자회견이 열릴 예정이었던 대구 남구의 한 찻집 주변에 취재진이 몰려 있는 모습. 이용수 할머니 측은 찻집 장소가 협소해 혼잡이 빚어지자 급하게 기자회견 장소를 대구 시내 호텔로 변경했다. 대구=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의기억연대(정의연) 회계 투명성 문제 등을 폭로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92) 할머니의 2차 기자회견 장소가 급하게 변경됐다.

이용수 할머니 측은 25일 오후 2시 대구 수성구 인터불고호텔 즐거운홀에서 2차 기자회견을 한다고 밝혔다. 당초 1차 기자회견을 진행했던 남구의 한 찻집에서 2차 회견도 열 예정이었으나 갑자기 바뀌었다.

이 할머니를 도와 기자회견을 준비한 정신대할머니와함께하는시민모임(시민모임) 측은 해당 찻집이 40여명의 인원만 수용할 수 있어 너무 협소해 장소를 옮기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2차 회견을 앞두고 찻집 앞에는 오전 7시부터 취재진이 몰렸으며 정오쯤에는 70여명으로 늘어나는 등 혼잡을 빚었다.

이 할머니 측은 회견 시각은 오후 2시로 동일하다고 밝혔지만, 취재진 이동 시간 등을 고려하면 조금 늦어질 수도 있다.

한편 이 할머니는 지난 7일 1차 기자회견을 통해 정의연의 기금운용 불투명성, 윤미향 전 정의연 이사장의 2015 한일 ‘위안부’ 합의 내용 사전 인지 의혹 등을 지적했었다.

윤태석 기자 sportic@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