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나경수 SK종합화학 사장 "친환경 제품, 5년뒤 70%로 늘릴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린 중심 딥체인지가 생존안"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나경수 SK종합화학 사장이 현재 20% 수준인 친환경 제품 수준을 오는 2025년까지 70% 이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폐플라스틱 등 문제에 직면한 화학사업이 친환경으로 전환하지 않으면 생존할 수 없다는 이유에서다.

25일 SK종합화학에 따르면 나 사장은 지난 20일 ‘화학 사업이 생존 가능한가’라는 주제로 열린 구성원들과의 온라인 토론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아무리 좋은 비즈니스와 시스템도 한순간에 붕괴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이대로는 생존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코로나19로 세계 경제가 멈춘 몇 달간 우리를 고통스럽게 하던 대기오염 문제가 일부 해소되는 것을 목격했다”면서 “플라스틱의 순기능은 발전시키면서 폐플라스틱을 완전히 재활용하는 자원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지 않으면 화학 사업이 더 이상 설 땅이 없어질 것”이라고 지적했다.

나 사장은 회사의 미래 지속 성장을 담보할 유일한 방안이 ‘친환경 중심의 근원적 변화(딥체인지)’라고 강조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종합화학은 이를 위해 △고기능성 친환경 제품 확대 △친환경 플라스틱 생태계 조성을 통한 경제적 가치·사회적 가치 동시 추구 △기술 기반의 폐플라스틱 재활용 사업 역량 확보 등을 중점과제로 제시했다. 특히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일 수 있는 고기능성 소재, 재활용이 쉬운 단일 포장 소재, 연비 향상과 배출가스 저감에 탁월한 자동차용 경량화 소재 등을 확대하기로 했다.

나 사장은 “그린 중심의 딥체인지는 눈앞의 실적을 넘어 기업의 미래 생존을 담보하고 가치를 높이는 근본적 방안”이라며 “새로운 그린 패러다임을 주도하는 친환경 사업 분야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효정기자 jpark@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