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시민단체 "윤미향 남편, 개인명의 후원계좌 모금 홍보" 검찰에 고발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윤미향 전 정의기억연대 이사장.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관주 기자]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당선인(전 정의기억연대 이사장)의 남편 김삼석씨가 자신의 운영하는 언론사 홈페이지에 아내 명의의 후원 계좌를 홍보한 혐의 등으로 시민단체에 고발당했다.


사법시험준비생모임(사준모)은 25일 사문서위조 및 행사, 업무방해, 기부금품법 위반, 업무상횡령 등 혐의로 김씨를 서울서부지검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사준모는 고발장을 통해 “김씨가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기자 명의로 기사를 작성한 뒤 지면과 인터넷에 게시해 사문서를 위조하고, 기사 제휴를 맺은 포털사이트의 업무를 방해했다”고 주장했다.


또 김씨가 2015년 9월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대협)의 유럽 캠페인 소식을 다룬 기사를 작성하면서 아내인 윤 당선인의 개인명의 계좌를 모금 계좌로 기재해 윤 당선인과 공범 관계였다고도 주장했다.


윤 당선인은 정의연 이사장 재직 당시 단체명의 계좌가 아닌 개인명의의 계좌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 올려 수차례 후원금을 받은 혐의 등으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


아울러 사준모는 정의연 감사를 맡은 공인회계사 이모씨도 업무상횡령, 사기, 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고발했다. 사준모는 고발장에서 “피고발인은 공인회계사이자 정의연 감사로서 전문직으로서의 책무를 다해야 한다”며 “만약 피고발인이 올바르게 회계감사를 했다면 정의연과 정대협의 기부금 및 국가보조금이 유용되는 것을 막을 수 있었을 것”이라고도 주장했다.


사준모는 이달 14일부터 이날까지 윤 당선인과 정의연 관계자 등을 4차례에 걸쳐 검찰에 고발했다.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