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김정은 위원장과 정치 현황

윤상현 "김정은 '핵전쟁' 입에 올리는데…軍은 '강요된 침묵'"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윤상현 국회 외교통상위원장이 25일 "우리 군은 강요된 침묵에 빠져있다"며 북한 핵에 조용한 우리 정부와 군의 태도를 질타했다.


윤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심상치 않다. 22일 만에 등장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군 간부들을 모아놓고 2m 작전

지휘봉을 들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김 위원장이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회의에서 '핵전쟁 억제력 강화'를 지시한 것을 언급하며 "한국에 대한 직접 무력 공격이나 중거리탄도미사일(IRBM) 발사를 택할 수도 있는데, 우리 군은 강요된 침묵에 빠져있다"고 지적했다.


윤 위원장은 "김정은 정권 스스로 자초한 안팎의 위기를 새로운 위기 조장으로 돌파하려는 심산으로 보인다"며 "이미 임박한 것으로 평가되는 3000t급 신형 SLBM(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 잠수함)이 진수된다면 게임 체인저(Game Changer)가 된다"고 우려했다.


그는 "북한의 천안함 폭침에 대한 대응 조치인 5.24 조치를 우리 스스로 없애버리자는 주장이 정부 안에서 창궐하는데도 장관이든 장군이든 누구 하나 '이대로는 천안함을 공격한 북한의 전쟁범죄를 용서해줄 수 없다'고 말하는 이가 없다"며 "북한의 움직임은 심상치 않은데 우리 군의 대비는 너무나도 한가해 보인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