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박원순 “정의연, 회계 부정 문제 있다면 철저히 조사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회계 부정 의혹을 받는 정의기억연대(정의연)가 서울시 차원의 지원을 부적절하게 처리한 부분이 있다면 철저히 조사하겠다는 뜻을 25일 밝혔다.

박 시장은 이날 MBC '뉴스외전'과 중계차로 연결해 진행한 인터뷰에서 '(서울시가) 지원금을 주고도 관리·감독을 포기했다는 지적이 있다'는 질문에 "전혀 그렇지 않다"고 답했다.

그는 "(서울시는) 일반적으로 비영리 단체에 다양한 보조금이나 운영을 지원한다"며 "법적 절차에 따라서 지원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 점에서는, 만에 하나 그런 일(부정 사용 등)이 있다면 철저히 조사할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정의연이 받는 다양한 의혹 중에는 박 시장이 낸 기부금이나 서울시 차원의 지원금, 보조금, 기부금 등을 받고도 이를 회계에 제대로 공시하지 않았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책과 관련해 박 시장은 "'확진자 제로(0)'가 되어도 늘 대비해야 한다"면서 "최근 활동을 개시한 서울시의 코로나19 선제검사위원회가 기숙사 거주 학생들을 선제 검사 대상으로 선정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선제검사위원회는 확진자 발생 여부와 무관하게 선제적 검사가 필요한 고위험군을 선정하는 작업을 맡는다.

박 시장은 개학에 따른 학부모들의 걱정이 많다고 지적하고 "선제검사위원회가 기숙사 학생 6000명을 선제적으로 검사하고자 교육청과 협의하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이나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급 수단으로 지역사랑상품권이 널리 쓰이면서 간편결제 서비스 '제로페이'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지원금 등을 제로페이를 통해서 하다 보니 완전히 대박이 났다"며 "하루에 1100개 이상의 가맹업소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