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박원순 “정의연, 부정 있을 경우 철저히 조사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숙사 거주 학생 6000명…코로나19 선제검사 추진”

이투데이

서울시가 지방정부 최초로 감염병 연구센터와 역학조사실을 신설한다.(사진 = 서울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회계 부정의혹을 받는 정의기억연대(정의연)에 대해 부정이 있을 경우 철저히 조사하겠다.”

25일 박원순 서울시장은 MBC 뉴스외전에 출연해 정의연에 시가 지원금을 주고도 관리ㆍ감독을 포기했다는 지적에 대해 “전혀 그렇지 않다”며 “법적 절차에 따라 지원금 등을 지원한 것”이라고 밝혔다.

박 시장은 “만약에 문제가 있다면 철저히 조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의연이 받는 각종 의혹 중에는 박 시장이 낸 기부금이나 서울시 차원의 지원금, 보조금, 기부금 등을 받고도 이를 회계에 제대로 공시하지 않았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책과 관련해 “확진자 제로(0)가 되어도 늘 대비해야 한다”며 최근 활동을 개시한 서울시의 코로나19 선제검사위원회가 기숙사 거주 학생들을 선제 검사 대상으로 선정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선제검사위원회는 확진자 발생 여부와 무관하게 선제적 검사가 필요한 고위험군을 선정하는 작업을 맡는다.

박 시장은 개학에 따른 학부모들의 걱정을 언급하며 “선제검사위원회가 기숙사 학생 6000명을 선제적으로 검사하고자 교육청과 협의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제로페이’가 호평받고 있다고 답했다. 박 시장은 “제로페이는 QR코드만 대면 되는 언택트 방식이라 코로나19로 비대면으로 가는 과정에서 호평받고 있다”며 “긴급생활지원금 등을 제로페이로 주다 보니 완전히 대박이 났다”고 강조했다.

측근들이 지난 4·15 총선에서 대거 당선된 것에 대한 의견도 전했다. 박 시장은 “저와 함께 서울시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신 분들이 대거 당선된 것이 사실”이라며 “국민이 이분들을 선출한 것은 경제와 민생 문제를 잘 해결하라는 뜻이지 특정 개인을 보고 지지하지는 않았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다만 여전히 답보 상태인 자신의 지지율에 관한 질문에는 “지금 서울시민들과 대한민국 국민들은 코로나19 같은 위기문제와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하라는 지상명령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지금은 그런 것을 따질 상황이 아니다”고 말했다.

[이투데이/설경진 기자(skj78@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