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더벨]디오스텍, 1억 화소 스마트폰용 렌즈 특허 출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벨 신상윤 기자] [광학설계팀 등 자체 설계, 멀티카메라 스마트폰 비중 확대 부응]

더벨|이 기사는 05월25일(18:15) 자본시장 미디어 '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스마트폰용 카메라 렌즈 전문기업 디오스텍은 25일 자체 설계한 1억 화소용 카메라 렌즈에 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 출원으로 디오스텍은 스마트폰의 최고 화소인 1억 화소 카메라 이미지 센서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디오스텍은 렌즈 설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설립 후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했다. 박사급 인력을 포함해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광학설계팀도 운영 중이다. 향후에도 국내외 전문가를 영입해 기술력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스마트폰 카메라는 초고화소화와 멀티카메라 탑재 등이 업계 트랜드로 자리 잡았다. 렌즈 개수가 많아질수록 사진의 화질은 선명하고 깊이감이 향상된다.

머니투데이


시장조사업체 TSR은 후면 멀티카메라 스마트폰 비중이 올해 70%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오는 2023년에는 84%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디오스텍 관계자는 "이번에 특허를 출원한 1억 화소용 카메라 렌즈는 기술력을 함축한 것"이라며 "자체 개발한 렌즈를 통해 스마트폰 초고화소 카메라 시대 고객사 요구에 부응할 수 있게 돼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 중저가 및 플래그십 대응 등 광범위한 모델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렌즈 전문기업의 경쟁력 확보와 추가 기술 개발에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상윤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