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강성희 오텍그룹 회장 "2025년까지 매출 3조원 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 회장 "인텔리전트 빌딩 솔루션에 그룹 역량 집중"

이데일리

강성희 오텍그룹 회장. (사진=오텍그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호준 기자] 강성희 오텍그룹 회장이 25일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가치경영을 실천해 2025년까지 매출 3조원, 기업가치 2조원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강 회장은 이날 서울 콘래드 호텔에서 진행한 오텍그룹 창조경영 20주년 미래비전선포식에서 이같이 말하며 향후 오텍그룹의 목표와 사업방향을 발표했다.

강 회장은 “한국 외환위기(IMF) 창업해 2년 만에 코스닥에 상장하고 캐리어, 오티스와 한 가족이 되면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UTC그룹과 기술, 자본, 글로벌 네트워크를 공유하며 성장해왔다”며 “앞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 회장은 오텍그룹의 글로벌 기업 도약 실행 방향으로 △디지털(Digital) 경영 △글로벌(Global) 경영 △신(新)유통 △에너지 솔루션 (Energy Solution)을 제시했다. 또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그룹 전체 경영 시스템을 혁신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향후 기업가치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히 강 회장은 ‘인텔리전트 빌딩 솔루션’ 사업에 대한 의지를 피력했다. ‘인텔리전트 빌딩 솔루션’은 초고층 빌딩에 적용하는 통합 건물관리 시스템으로 냉난방·공조·엘리베이터·보안·조명 등 빌딩 내 모든 설비를 건물 구조에 맞게 설계해 낮은 전력으로 높은 효율을 이끌어내는 관리 체계를 뜻한다. 강 회장은 “인텔리전트 빌딩 솔루션에 그룹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강 회장은 매년 30% 신상품 출시, 30%의 조직·시스템·서비스 개선,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을 추구하는 ‘30·30·30’ 전략을 완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오텍그룹은 카(Car) 솔루션 전문기업 ‘㈜오텍’과 인텔리전트 빌딩 솔루션 전문기업 ‘캐리어에어컨’, 냉동·냉장 솔루션 전문기업 ‘캐리어냉장’, 주차 솔루션 전문기업 ‘오텍오티스파킹시스템’을 포함해 4개 계열사를 두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