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오션뷰에 초품아, 공원 같은 아파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유엄식 기자] [2020 주거서비스 대상]민간부분 종합 대상 대림산업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오션하임'

머니투데이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오션하임 단지 전경. /사진제공=대림산업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바다 조망권을 누릴 수 있고 단지 내에 초등학교가 있는 고품격 아파트'

대림산업이 시공한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오션하임'이 '2020 대한민국 주거서비스 대상' 민간부분 종합 대상에 선정된 이유는 이처럼 주변 환경과 생활의 가치가 조화를 이뤘기 때문이다.

2019년 1월 입주를 시작한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8층, 18개 동, 전용면적 74~84㎡ 1520가구로 조성됐다.

영종국제도시 중심부인 A46블록에 위치해 바다 건너 송도, 인천대교 조망이 가능하다. 최근 어린자녀를 둔 30~40대 부부에게 인기가 많은 초등학교(인천중산초)를 품은 단지로 학교가 부족한 영종도에선 희소성이 더 높다.

단지 녹지율은 46%에 달해 '공원 같은' 아파트로 꾸며졌다. 단지 중심부에 생태연못과 연계한 녹지가 있고 어린이놀이터, 보육시설, 주민운동시설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커뮤니티 공간도 갖췄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남동/남서형)로 배치해 일조권을 극대화했고, 보도와 각 동의 간격의 최대한 넓게 만들어 저층 세대의 프라이버시 보호를 강화한 점도 눈에 띈다.

머니투데이

배원복 대림산업 건설사업부문 대표이사. /사진제공=대림산업


각 세대에는 대림산업만의 다양한 특화기술이 구현됐다. 거실과 주방의 바닥차음재를 침실보다 2배 두꺼운 60mm로 적용해 층간소음을 줄이고 난방효율을 높였다. 가구 모서리 부분까지 끊임없는 단열라인과 열교설계로 결로발생을 최소화했다.

실내 설치된 월패드와 개인 스마트폰을 통해 세대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단지 곳곳에 일반 폐쇄회로(CC)TV보다 4배 선명한 200만 화소 CCTV를 설치해 범죄 예방과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했다.

입주민 차량은 모두 지하 주차장에 수용할 수 있으며 주차 공간 폭이 2.4m로 일반 단지보다 여유롭다. 영종대로변에 위치한 전면 5개동(107~111동)은 옥상 경관 조망 특화 디자인을 반영해 단지 외관을 돋보이게 했다.

주변 생활 여건도 편리하다. 영종국제도시 중심지로 각종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단지 인근에 근린공원, 바다, 씨사이드파크 등이 있어 자연 환경도 쾌적하다.

공항철도 영종역, 인천공항 KTX 개통으로 광역 교통망도 개선됐다. 인천공항 2여객터미널 4단계 확장, 파라다이스시티 복합 리조트, 인스파이어 리조트 등 일대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개발사업이 완료되면 미래가치도 높아질 전망이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오션하임은 생활의 가치와 공간의 가치를 함께 높이는 e편한세상만의 차별화된 설계가 구현된 단지"라고 강조했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엄식 기자 usyoo@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