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앱으로 접수하고 결제까지”···NHN페이코, 택배 예약 서비스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국 GS25 편의점서 이용 가능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NHN페이코가 CVSnet과의 제휴를 통해 페이코(PAYCO) 애플리케이션에서 택배 예약 및 운송비 결제를 할 수 있는 ‘페이코 택배 예약’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페이코 앱 내 ‘라이프’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받는 사람, 보내는 사람, 물품정보 입력 및 결제를 진행한 후, 위치 상관없이 택배 키오스크가 설치된 전국 GS25 편의점을 방문해 택배를 접수할 수 있다. 가격은 25kg 이하 기준 3,500원이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쇼핑몰을 개설한지 오래 되지 않은 사업자나 택배사와 계약할 물량이 아닌 경우, 외부 활동이 잦아 픽업 기사를 기다리기 어려운 경우 등 개인 및 소상공인들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24일까지 ‘페이코’ 첫 결제자에게 100원으로 택배를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고, 기존 결제자에게도 기간 내 할인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NHN페이코 측은 “페이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저렴한 가격 및 많은 점포 수를 통한 쉬운 접근성 등을 장점으로 한 택배 예약 서비스를 준비하게 됐다”며 “서울지하철 물품보관함, 음료자판기, 코레일 승차권 결제에 이어 편의점 택배 예약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생활 속 결제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백주원기자 jwpaik@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