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

윤미향 지지했던 강창일 "시민운동 하다 정치, 박수치고 싶지 않아"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강창일 의원이 윤미향 당선인자를 향해 “상식적인 선에서 뭔가 입장 표명이 있어야 하고 해명할 부분이 있으면 해명도 해야 한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앞서 윤 당선자를 지지하는 성명에 이름을 올렸었다.

조선일보

더불어민주당 강창일 의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 의원은 26일 라디오에서 “곤혹스러운 입장에 처해 있다. 횡령이냐 아니냐, 이 문제도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강 의원은 윤 당선인에 대해 “시민운동, 정의기억연대(정의연) 활동을 하다가 정치권에 온 것은 근본적인 문제”라며 “별로 박수를 치고 싶지 않다”고 했다.

강 의원은 지난 14일 민주당 의원과 당선자 13명과 함께 정의연과 윤 당선자를 향한 각종 의혹 제기에 대해 ‘부당한 공세를 멈추라’는 지지 성명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강 의원은 성명에 대해 “아주 상식적이고 원론적인 얘기, 그런 얘기를 했다”며 “이런 문제가 한일관계 위안부 문제에 찬물을 끼얹으면 안 된다 이런 식으로 원론 제기를 하고 양국 우익세력들은 악용하지 말아라 이런 식의 얘기”라며 윤 당선인과는 선을 그었다.

강 의원은 윤 당선자가 25일 기자회견에 불참한 데 대해선 “가봐도 오히려 안 좋은 꼴만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해서 안 간 것이라 생각한다”며 “전혀 용서할 기미가 안 보이니까 안 간 것 아니겠나”라고 분석했다.

[김은중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