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역시 흥행카드' 우즈vs미켈슨 맞대결..590만명 시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필 미켈슨(왼쪽)과 타이거 우즈. (사진=AFPBBew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주영로 기자] ‘역시 흥행카드.’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45)와 ‘왼손의 제왕’ 필 미켈슨(50·이상 미국)이 벌인 두 번째 맞대결의 시청률이 590만명을 기록해 골프 중계 사상 최고를 보였다.

25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메달리스트 골프클럽에서 열린 우즈와 미켈슨의 맞대결 ‘더 매치 : 챔피언스 포 채리티’를 중계한 미국 터너 스포츠는 “평균 시청자 수가 580만명을 기록했다”고 경기 뒤 공개했다.

이는 미국 내 케이블 TV 골프 중계 사상 평균 시청자 수 최다 기록으로 2010년 마스터스에서 기록된 490만명 보다 많았다.

2010년 마스터스는 우즈가 성 추문을 일으킨 이후 처음 출전하는 대회여서 팬들의 관심이 컸다.

2년 전 1대1의 매치 플레이 대결을 펼쳤던 우즈와 미켈슨은 이날 경기에선 미국프로풋볼(NFL) 레전드인 페이턴 매닝(44)과 톰 브래디(43·이상 미국)가 함께하는 2대2 매치로 진행됐다. 우즈와 매닝, 미켈슨과 브래디가 한 조로 호흡을 맞춰 경기했고, 우즈-매닝 조가 1홀 차로 승리했다.

터너 스포츠의 TNT, TBS, truTV, HLN 등 4개 채널에서 방송된 이날 경기는 순간 최대 시청자 수 630만명을 기록했다.

1주일 전에 열린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 더스틴 존슨, 리키 파울러, 매슈 울프(이상 미국)의 이벤트 경기는 NBC스포츠가 중계했는데 평균 235만명 정도가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