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與 강창일 "윤미향 입장표명 해야"..정계입문도 비판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강창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미향 당선인을 향해 "입장 표명을 해야한다"고 말했다. 지난 25일 서울역에서 시민들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의 기자회견 생중계를 지켜보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강창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미향 당선인에 대해 "입장 표명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최근 윤 당선인이 활동한 정의연을 둘러싼 각종 논란이 불거진 것에 대해 사법적 판단과 별도로 책임있는 해명을 내놓아야 한다는 설명이다.

또 윤 당선인이 정의연의 여러 활동을 마무하지 않은 채 정계에 입문한 것에 대해서도 " 별로 박수를 치고 싶지 않다"며 비판적 견해를 내놨다.

26일 강 의원은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사실관계는 검찰수사에 맡기더라도 지금은 정치인이다"라며 "할머니가 지적한 근본적 문제에 대해 해명하고 이렇게 시끄럽게 된 것 자체에 대해서도 국민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실관계에 대한 사법적 판단에 앞서 정치인으로 논란의 중심에 선 정치적, 도의적 책임이 중요하다는 뜻이다.

민주당을 향해선 "당이 역할을 해야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검찰수사에 들어가기 전 당이 (역할을) 했으면 좋았는데 시기를 놓쳤다"며서 "검찰수사가 시작됐기 때문에 이제 당에서 역할을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윤 당선인에 대한 의혹 중 사실로 밝혀지는 부분이 있을 경우 윤 당선인이 국회의원직 사퇴를 포함해 "책임을 져야한다"고 덧붙였다.

다만 민주당은 윤 당선인에 대한 검찰수사를 지켜본 후 입장을 정리하겠다는 방침이다.

juyong@fnnews.com 송주용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