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7 (일)

    이슈 불붙는 OTT 시장

    신한카드, 넷플릭스·배달의민족 함께 이용하면 '적립 2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신한카드는 홈코노미와 언택트 소비 시장에 최적화된 모바일 단독 카드 '신한카드 YaY(예이)'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카드는 카드 발급 신청부터 사용까지의 전 과정이 모두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 디지털 상품이다. 신청 후 즉시 모바일로 카드를 전송 받아 신한페이판(PayFAN)에 등록해 사용하기까지 30분이 채 걸리지 않는다.

    예이 카드는 ‘언택트(Untact)’ 소비 트렌드를 고려해 ‘홈족’들과 ‘홈코노미 상권’에 특화된 혜택을 구성했다. ‘홈족’이란 집에서 음식·문화·여가 등을 즐기는 사람들을 말하며 ‘홈코노미’란 집에서 온라인으로 많은 소비를 해결하는 형태를 말한다.

    조선비즈

    신한카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OTT(실시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와 배달음식 서비스를 연계 이용하면 추가 혜택을 주는 ‘마리아쥬’ 서비스가 있다. 넷플릭스·유튜브 프리미엄·왓챠플레이 등 OTT 영역과 배달의 민족·요기요·CJ쿡킷·하이프레시 등 배달음식 영역 이용 시 각각 이용액의 30%, 15%가 적립되지만, 월 중 2개 영역을 모두 이용하면 배달음식 영역에 추가 15%가 적립돼 총 30% 적립이 가능하다.

    온라인 쇼핑 혜택으로는 배송비 지원이 있다. 롯데ON·SSG.com·G마켓·11번가·쿠팡 등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마켓컬리·오아시스마켓 등 식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에서 이용처별로 건당 5만원 이상 이용 시 건당 2500포인트가 적립된다.

    이 외에도 앱스토어·게임·레고 온라인 스토어 등에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를 찾는 고객들은 가맹점별로 이용금액의 10%가 적립된다. ‘런드리고’에서 빨래를 해결하고 ‘오늘의집’에서 가구와 인테리어를 구매하는 고객도 각각 10%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집에서 혼술을 즐기는 고객들이 즐겨 찾는 ‘와인앤모어’와 비대면으로 음료를 주문할 수 있는 ‘스타벅스 사이렌오더’도 10% 적립 혜택이 적용된다.

    각 혜택은 전월 이용금액 50만원 이상일 경우 제공되며, 예이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2만3000원, 해외겸용(비자) 2만6000원이다.

    이윤정 기자(fact@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