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현대차, `더 뉴 싼타페` 티저 이미지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현대자동차가 다음달 출시 예정인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뉴 싼타페`의 외장 티저 이미지를 26일 공개했다. [사진 제공 = 현대자동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로 출시 20주년을 맞은 싼타페가 다음달 새단장을 마치고 돌아온다.

26일 현대자동차는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뉴 싼타페'의 외장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더 뉴 싼타페는 지난 2018년 2월 출시한 4세대 싼타페의 부분변경 모델로, 다음달 온라인 출시행사를 통해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신형 싼타페의 외장 디자인은 기존 현대차의 대표적인 요소를 갖추면서 전작보다 더 고급스럽고 웅장해진 더 뉴 싼타페만의 개성을 드러냈다. 전면부 그릴과 헤드램프는 일체형으로 통합됐는데, 작년 11월 출시된 더 뉴 그랜저 이후 현대차 모델에서 주로 볼 수 있는 형태다. 여기에 수평적 구조의 그릴과 수직적 구조의 주간주행등(DRL) 램프를 대비시켜 강인하고 독창적인 이미지를 완성했다.

현대차는 더 뉴 싼타페에 신규 플랫폼과 파워 트레인을 적용해 실거주성은 물론 주행 성능과 연비를 개선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 대표 중형 SUV 싼타페가 혁신적인 변화를 통해 '더 뉴 싼타페'로 재탄생했다"라며 "앞으로 더 뉴 싼타페가 패밀리 SUV 시장에서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2000년 첫 출시된 싼타페는 국내 SUV 시장을 개척한 현대차의 대표 모델 중 하나다. 네 차례의 완전변경을 거치면서 누적 판매량이 120만대를 넘어섰다.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호평이 이어졌다. 지난 2월에는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가 충돌 안정 성능과 예방성능 등을 평가해 싼타페에 '톱 세이프티 픽' 등급을 부여했고, 지난해에는 미국 자동차평가 전문사이트 카즈닷컴에서 '올해의 중형 SUV'로 선정된 바 있다.

[박윤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