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WHO "일본의 코로나19 대책 성공했다" 칭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오영상 전문기자 = 세계보건기구(WHO)가 일본의 코로나19 대책이 성공했다고 평가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25일 기자회견에서 일본 정부가 긴급사태를 전면 해제한 것과 관련해 "코로나19 신규 감염자가 대폭 감소하고 사망자 수도 감소하고 있다"며 "대책이 성공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그는 일본이 앞으로도 계속해서 감염 경로 특정 등에 주력하겠다는 자세를 보였다는 점도 칭찬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일본은 25일 저녁 도쿄(東京) 수도권 4개 지역과 홋카이도(北海道)에 발령했던 긴급사태 선언을 해제했다. 이로써 지난달 7일 일부 지역에서 우선 발령돼 전국으로 확산됐던 긴급사태 선언도 한 달 반 만에 끝을 맞이했다.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는 당초 월말까지로 예정했던 긴급사태를 조기 해제하는 이유에 대해 "전국에서 신규 확진자 수가 50명을 밑돌고 있고, 한 때 1만명에 가까웠던 입원 환자도 2000명을 하회한다"며 "1개월 반 만에 코로나19 유행을 거의 수습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뉴스핌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 [사진= 로이터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goldendog@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