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맥주로 태어난 '곰표'…CU, 곰표 밀맥주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곰표 롱패딩에 이어 이번엔 곰표 밀맥주가 출시된다.

조선비즈

편의점 CU가 대한제분, 맥주제조사 세븐브로이와 함께 곰표 브랜드 밀맥주 제품을 출시한다./CU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밀가루 업체인 곰표와 협업해 만든 이색 수제맥주 '곰표 밀맥주'를 오는 28일부터 단독 판매한다.

곰표 밀맥주는 유통업체인 CU와 소맥분 제조사이자 브랜드사 대한제분, 맥주제조사 세븐브로이가 손잡고 개발한 업계 최초 콜라보레이션 수제맥주다. 가격은 1캔 3900원이며 4캔 1만원 행사가 적용된다.

곰표 밀맥주 패키지에는 대한제분 곰표 밀가루 특유의 디자인이 그대로 입혀져 있다. 마스코트인 백곰이 한 손엔 밀을 들고 한 손으로 맥주를 들이키는 모습이그려져 있다.

해당 제품은 밀가루 브랜드 곰표를 컨셉으로 한 만큼 처음부터 밀맥주(wheat beer)로 기획됐다. 금색 빛깔, 부드러운 거품과 함께 고소한 밀향을 은은한 복숭아향이 감싸는 맛이 특징이다.

곰표 밀맥주는 CU가 지난해 선보인 곰표 팝콘의 후속작이다. 곰표 팝콘은 밀가루 포대에 담긴 인간 사료 컨셉의 대용량 스낵으로 SNS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전체 팝콘 매출을 40% 이상 상승시켰다.

올해는 여름을 맞아 편의점의 주이용고객인 2030 세대 사이에서 가장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수제맥주에 곰표 브랜드를 접목시켰다.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이승택 MD는 "올 초 국산맥주가 3년 만에 수입맥주의 매출을 뛰어넘을 수 있었던 일등공신이 바로 수제맥주였다"며 "올해부터 종량세로 전환되면서 향후 가격경쟁력을 갖춘 더욱 다양한 종류의 수제맥주들이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윤희훈 기자(yhh22@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