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넷플릭스, 25일 밤 접속오류…반나절 넘도록 "원인 파악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불편 겪은 이용자들에게 죄송…콘텐츠 관련 문제는 아냐"

CBS노컷뉴스 김수영 기자

노컷뉴스

(사진=넷플릭스 홈페이지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가 25일 밤 접속 지연 현상을 빚어 이용자가 불편을 겪었다. 넷플릭스 측은 접속 오류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전날 오후 10~11시쯤 일부 넷플릭스 이용자들이 서비스 접속이 되지 않는 문제를 겪었다. 문제를 겪은 이용자들의 모바일이나 텔레비전 화면에는 검은 화면에 흰 글씨로 '넷플릭스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떴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어제 저녁 일부 사용자들이 넷플릭스 접속에 어려움을 겪었고, 문제를 바로 해결했다"며 "불편을 겪은 이용자들에게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문제가 발생한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일각에서는 넷플릭스가 전날 오후 '설국열차'를 공개한 탓에 트래픽이 폭증해 접속 오류가 일어난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지만 넷플릭스 측은 "(장애 원인이) 콘텐츠 관련 문제(신작 공개에 따른 접속량 증가)는 아닌 것으로 안다"고 선을 그었다.

국내 서비스의 경우 오류 발생 직후 원인을 파악해 이용자들에게 이를 설명하며 양해를 구하고 있는 것과 비교해 반나절이 지나도록 오류 원인을 설명하지 않고 있는 이유에 대해 넷플릭스 측은 "추가로 설명드릴 것이 없다"고만 답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