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윤석열 검찰총장 '별장접대 보도' 한겨레신문 고소 취소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겨레, 지난해 접대의혹 제기→22일 "윤총장에 사과"

뉴스1

윤석열 검찰총장© News1 황희규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세현 기자 = 윤석열 검찰총장이 건설업자 윤중천씨에게서 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을 제기한 한겨레신문에 대해 고소를 취소하겠다고 26일 밝혔다.

대검 관계자는 이날 "검찰총장은 오늘 오전 서울서부지검에 검찰총장에 대한 의혹을 보도한 한겨레신문 기자 등에 대한 고소취소장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앞서 한겨레는 지난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접대 사건을 재수사한 수사단이 '윤 총장에게 접대를 했다'는 윤씨의 진술을 확보하고도 제대로 조사하지 않았다는 취지로 보도했다.

이에 윤 총장은 같은날 이 보도를 한 기자를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서부지검에 고소했다.

윤 총장은 이후 열린 국정감사에서 "제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검찰이란 기관에 대한 문제일 수 있다"라며 "언론사(한겨레)는 우리나라 대표 정론지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언론 중 하나가 언론으로서 해야 하는 확인(취재) 없이 기사를 1면에 게재했다"고 비판했다.

윤 총장은 "(진술에 관해 수사단이) 조사를 하지 않았다는 식으로 이야기하지만 그 보도는 총장이 별장에서 윤씨에게 접대받았다는 내용을 독자들에게 인식시키는 내용이다. 계속 후속보도를 했다"며 "만약 취재과정을 다 밝히고 명예훼손이 된 부분을 사과하고 지면에 실어준다면 고소를 유지할지에 대해 재고해보겠다"고 밝혔다.

지난 22일 한겨레신문은 1면에 게재한 기사를 통해 "정확하지 않은 보도를 한 점에 대해 독자와 윤 총장에게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sh@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