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삼성운용, 언택트 수혜株 투자 펀드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디어·IT·2차전지 업종 등 담아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비대면·비접촉 관련 주식에 투자하는 '삼성 언택트코리아 펀드'가 최근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 펀드는 '포스트 코로나' 수혜 종목군에 집중투자한다.

26일 삼성자산운용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비대면·비접촉 방식의 언택트(Untact) 라이프 스타일과 관련 인프라가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삼성언택트코리어펀드는 이와 관련된 분야의 기업과 산업이 투자대상이다.

코로나19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으로 영상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확대되고, 사람을 대신한 로봇 서비스가 등장하고, 점원과 접촉하지 않고 결제가 가능한 간편결제 시스템도 늘고 있다.

바이러스로 인해 경험한 라이프 스타일 변화는 이후에도 우리 생활에 커다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컨퍼런스콜과 화상회의, 온라인·모바일 쇼핑 확대, 간편결제 등 핀테크 이용 확산, 배달서비스 이용 증가, 5G 인프라 투자 확충, 로봇과 드론 비즈니스 확대, 원격 의료시스템 구축 등이 코로나 이후 변화할 삶의 모습이다.

'삼성 언택트코리아'펀드는 언택트 라이프스타일,언택트 인프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성장 등 언택트 관련 테마에 해당하는 종목을 다각적으로 분석해 관련 기업과 수혜 업종에 집중 투자한다. 주요 편입종목은 인터넷과 미디어·엔터, 음식료, IT, 통신서비스, 의료기기, 2차전지 등이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외환위기 이후 블루칩과 닷컴, 금융위기 이후 중국과 차·화·정(자동차·화학·정유) 등 위기 뒤 반등 시기에는 항상 주도업종이 존재했다"며 "포스트 코로나 이후 주도주가 될 언택트 관련 유망주식에 투자함으로써 효과적으로 수익을 추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