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문대통령 "더워지면서 학생들 불편…덜 답답한 마스크 챙겨달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허고운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여름철을 앞두고 학생들에게 비말 차단용 마스크 등을 차질 없이 공급할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이의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에게 "안전성을 갖추면서도 덜 답답한 마스크가 등교를 했거나 할 예정인 학생들에게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뉴스핌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오전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 = 청와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식약처는 덴탈 마스크와 유사한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공급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마스크 규격을 새로 설정해 이르면 6월초 쯤 개정 고시하면 관련 업체에서 생산할 것으로 전망된다.

문 대통령은 국무회의에서 "날씨가 더워지면서 학생들이 마스크를 착용하는데 불편할 수 있다"며 비말 차단용 마스크 공급대책이 있는지를 물었고, 이 처장은 학생들의 등교에 맞춰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는 취지로 답했다.

문 대통령은 또 "마스크가 K-방역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했다"며 "국민들은 열심히 마스크를 착용하고 방역 수칙을 잘 지켜주셨다"고 말했다.

아울러 청와대는 문 대통령과 정세균 국무총리 등 청와대와 정부 고위직들이 반납한 급여 18억원이 실업대책에 쓰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 대변인은 "문 대통령과 청와대 3실장, 수석급 이상, 그리고 정 총리를 비롯한 장차관급 140명 정도가 급여 30%를 4개월 간 반납하기로 했다"며 "이것은 근로복지진흥기금으로 들어가 실업대책에 쓰이게 된다"고 말했다.

그는 "문 대통령의 반납 기부금액은 2380만8000원이며 (긴급재난지원금 기부에 이은) 2차 기부인 셈"이라고 덧붙였다.

heogo@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