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영상]경주 스쿨존 사고 논란…"친구 엄마가 고의로 들이받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UV 차량, 초등생 탄 자전거 덮쳐…고의성 논란

포항CBS 문석준 기자

노컷뉴스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북 경주에서 SUV 차량이 자전거를 탄 초등학생을 쫓아가 뒤에서 추돌한 것으로 의심되는 사건이 발생해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경주경찰서 등에 따르면 지난 25일 오후 1시38분쯤 경주시 동천동 한 초등학교 인근 도로에서 흰색 SUV 차량이 앞서가던 자전거 뒷바퀴를 추돌했다.

이 사고로 자전거를 타고 있던 A군(9)이 쓰러지면서 다리를 다쳐 현재 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다.

피해 학생의 가족들은 경찰 조사에서 "아이가 가해 운전자의 자녀 B양과 함께 놀다가 때렸는데 사과 없이 떠나자 가해 운전자가 200여m 가량을 쫒아와 고의로 사고를 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노컷뉴스

경주 스쿨존 인근 교통사고 영상 (출처-보배드림)


피해 어린이의 누나라고 밝힌 C씨도 지난 26일 자신의 SNS에 "상대 아이 어머니가 자전거를 타고 가던 동생을 중앙선까지 침범하면서 차로 쫓아가 고의로 들이받았다"고 주장했다.

C씨는 "보통 코너 구간은 서행하고 무언가 부딪힌 느낌이 들면 브레이크를 밟지만 영상 속 운전자는 오히려 자전거 바퀴와 아이 다리가 밟힐 때까지 엑셀을 계속 밟았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관련 영상이 빠르게 퍼지며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한편, 경찰은 B양의 엄마인 SUV 운전자를 대상으로 정확한 사고 경위와 고의성 여부를 조사하는 한편, 스쿨존 인근서 발생한 사고인 만큼 '민식이법' 저촉 여부도 살펴보고 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