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1 (일)

'굿캐스팅' 위기 최강희, 우현→정인기 배후까지 심장 '쫄깃'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김수형 기자] '굿 캐스팅'에서 우현이 과연 최강희와 김지영 정체를 알아챌지 쫄깃한 긴장감을 안긴 가운데, 정인기 뒤에 배후가 있음을 예측하게 했다.

26일인 오늘 방송된 SBS 월화 드라마 '굿 캐스팅(연출 최영훈, 극본 박지하)'에서 심장 쫄깃한 전개가 그려졌다.

이날 백찬미(최강희 분)는 블랙요원 황미순(김지영 분)과 임예은(유인영 분)을 소환했다. 이어 마이클리를 잡아야한다며 마지막 작전을 전했고, 예은은 자신의 딸을 걸고 협박하는 검은 그림자에게 전화를 걸어 "백찬미 요원이 내일 장부를 훔친대요"라며 정보를 누설하며 배신을 선택했다.

이를 알리없는 찬미는 다음날 동관수(이종혁 분)를 찾아가 맹계철(우현 분)의 장부를 빼내올 것이라 했다. 찬미는 "다른 기회 필요없다, 이번엔 무조건 해낼 것, 나 옥살이 체질이라 괜찮다"고 했다. 관수는 "국정원에서 네 인생이 아예 삭제될 수 있다"고 했으나 찬미는 "서국장이 나가든 내가 나가든 이판사판"이라며 자신감을 보였고 관수도 "그래 막판인데 해보자 까짓거!"라며 마지막 접근을 시도했다.

OSEN

찬미만큼 명전무의 장부를 노리는 사람이 또 있었다. 바로 석호(이상엽 분)의 밑에 있는 변우석(허재호 분)이었다. 그는 CCTV를 통해 명전무 사무실을 들어갈 수 있는 방법까지 체크했다. 이어 그 주변을 어슬렁 거렸고, 마침 지나가던 미순이 그를 수상하게 생각했다.

석호는 찬미와 갑작스러운 데이트 자리를 만들었다. 비공식 스케줄이라면서 인형쏘기 게임을 즐겼고, 초밀착 스킨십에 두 사람이 서로 당황했다. 석호는 자신이 딴 인형을 찬미에게 전하며 장난쳤다. 찬미는 "나 남자도 때린다, 제 손이 작긴해도 맵다"고 했고, 석호는 15년 전 첫사랑이 했던 말과 스쳐가며 또 한번 찬미를 보고 혼란스러워했다.

심화란(차수연 분)이 석호와 찬미를 찾아갔다. 화란은 석호와 찬미 사이를 의심하면서 석호에게 "자꾸 엇나가면 내 지분 다 팔아버린다"고 말하며 자리를 떠났고, 찬미가 서둘러 화란을 쫓아갔다. 화란은 찬미에게 "그 쪽이 누군지 윤대표가 아나? 일개 비서가 아닌거 알았음 진작에 치우는 건데"라고 말하며 찬미 정체를 의심했다.

OSEN

그 날밤, 찬미는 잠복작전으로 몰래 진입했다. 변우석도 다른 방향으로 명전무 사무실에 잠복했다.10분이란 제한시간 속에서 찬미도 뒤늦게 도착했고, 먼저 문이 열려있는 것을 확인하곤 깜짝 놀랐다. 이어 조심스럽게 사무실에 들어서자마자 변우선이 뒤에서 공격했고 장부를 두고 사투가 펼쳐졌다.

하필 변우석이 도망친 사이 불이 켜지며 변우선이 아닌 찬미만 발각됐다. 게다가 명전무가 도착했고, 찬미에게 "내 사무실에서 뭐하는 건가? 윤대표 비서? 왜 내 사무실에 있는 거야?"라면서 의심했다.

함정에 빠진 찬미, 명전무는 석호에게 전화를 걸어 찬미가 사무실을 털었다며 경찰에 넘길 것이라 했다. 석호는 그러면서 증거가없는 찬미를 풀어달라고 했으나 명전무는 "곤란하다"는 태도로 나왔다. 급기야 산업스파이로 몰아갔다. 명전무는 "평생 감옥에 썩게할 것, 비서를 직접 뽑았다던데 윤대표도 연루되어 있는 거 아니겠지"라며 석호까지 궁지로 몰았다.

OSEN

결국 석호는 명전무가 원하는 것을 챙겨주며 찬미를 빼내왔다. 석호는 찬미에게 따로 "일 못하는거 상관없지만 못 믿을 사람 옆에 두지 않는다, 한 번 이상 봐준 사람 없다, 백비서님 외에"라고 말하며 다시 기회를 줬다.

위기 속에서 명전무 지문을 인식한 찬미, 이를 이용해 미순이 금고의 지문을 열었다. 이어 조심스럽게 빠져나오려던 중 또 한번 명전무와 마주쳤고, 명전무는 "잠깐"이란 말과 함께 휴지통에 들어있는 장부로 시선이 쏠렸다. 과연 명전무가 이를 알아봤을지 숨죽이게 했다.

OSEN

무엇보다 예고편에선 찬미가 서국환(정인기 분)을 두고 " 국장님이 배신자"라며 마이클로 확신하면서 "국장님이 끝이 아닐 것"이라며 또 다른 배후를 예측해 심장을 쫄깃하게 했다.

/ssu0818@osen.co.kr

[사진] '굿 캐스팅' 방송화면 캡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