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진중권 “냄새 좋아하는 김어준, 마약탐지견 하면 좋을 듯”

댓글 2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왼쪽)와 방송인 김어준 씨.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26일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 기자회견에 배후설을 제기한 방송인 김어준 씨를 향해 “냄새가 난다? 킁킁 냄새 좋아하니, 방송 그만 두고 인천공항에서 마약탐지견으로 근무하면 참 좋겠다”고 비꼬았다.

진 전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어준이야 뭐 걸어다니는 음모론이니까. 원래 음모론자들은 발언에 책임을 지지 않는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앞서 김 씨는 자신이 진행하는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이 할머니 기자회견에 대해 “기자회견문을 읽어 보면 이용수 할머니가 쓰신 게 아닌 게 명백하다”며 특정세력이 뒤에서 이 할머니를 부추기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진 전 교수는 이날 “사실이 아니라 상상의 왕국에 거주하는 자들이니까. 상상력에 죄를 물을 수는 없다”며 “그저 그 황당한 판타지를 진지하게 믿어주는 바보들이 안 됐다”고 말했다.

이어 “방송사에서도 진실보다 중요한 것은 돈, 청취율 아니겠느냐”며 “그냥 멍청한 이들을 위한 판타지물, 일종의 3류 문화콘텐츠라 보시면 된다”고 비판했다.

그는 “근데 그거 질리지도 않나? 뻔한 내용, 소재만 바꿔 끝없이 우려먹는데”라며 “나 참, 음모론 소재 삼을 게 따로 있지, 이런 문제까지”라고 덧붙였다.

서한길 동아닷컴 기자 street@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