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진중권 "김어준을 마약탐지견에 비유한 것, 죄송…존재 자체가 음모론"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중권 동양대 전 교수는 27일 이용수 할머니 기자회견에 배후설을 제기하며 “냄새가 난다”고 발언한 김어준 씨를 ‘마약탐지견’에 비유한 것에 대해 “죄송하다”고 밝혔다.

진중권 전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마약 탐지견을 모독했다는 비난이 쇄도했다. 비유가 적절치 못했다”고 글을 올렸다. 그는 “탐지견은 뛰어난 후각 능력으로 우리를 도와준다. 반면, 김어준은 그렇게 후각이 뛰어나지 않고 그가 맡는다는 냄새는 사실 제 몸이 풍기는 냄새”라고 덧붙였다. 진중권 전 교수는 “존재 자체가 음모론이다 보니, 늘 몸에서 음모의 냄새가 날 수밖에 없다”고 했다.

앞서 진중권 전 교수는 이용수 할머니 기자회견문에 대한 음모론을 제기한 김어준 씨를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걸어 다니는 음모론”이라며 “그렇게 냄새를 좋아하니, 인천공항 마약 탐지견이나 하면 되겠다”고 언급했다.

그는 “원래 음모론자들은 발언에 책임지지 않는다”며 “사실이 아니라 상상의 왕국에 거주하는 자들이니 상상력에 죄를 물을 수는 없지 않나. 그저 그 황당한 판타지를 진지하게 믿어주는 바보들이 안 됐다”고 했다.

[이투데이/홍인석 기자(mystic@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