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추가경정예산 편성

안일환 기재 2차관 "3차추경·내년 예산도 적극적 재정 기조 유지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안일환 기획재정부 2차관은 "3차 추가경정예산과 내년도 예산안 편성 과정에서도 위기 극복과 경제 회복 지원을 위한 적극적인 재정 운영 기조를 유지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조선비즈

안일환 기획재정부 차관이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재정전문가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기재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 차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재정정책자문회의 민간위원 등 재정전문가를 대상으로 개최한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간담회에는 김정훈 재정정책연구원장, 박순애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교수 등 6명이 참여했다.

안 차관은 이날 지난 25일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가재정전략회의에서 논의한 주요 내용을 전문가들에게 공유했다. 안 차관은 "국가재정전략회의서 당·정·청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위기 극복을 위해 선제적·적극적인 재정 운영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했다"며 "3차 추경과 내년도 예산편성과정에서도 한국판 뉴딜 등 재정투자 효과가 높은 사업을 중점 검토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위기 이후 중기적 관점에서의 재정건전성 관리 노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면서 "집행 부진 사업, 연례·답습적 사업 등에 대한 강력한 지출 구조조정을 추진해 절감된 재원을 핵심 사업에 재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 차관은 3차 추경에 대해서는 "자금 지원이 절실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주력산업과 기업들에 유동성 공급을 적극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며 "고용 유지를 지원하고 직접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고용안전망을 강화하는 방안과 저소득층·취약 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을 확충하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고 했다.

세종=이민아 기자(wow@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