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김종인, 오세훈 면전서 "무상급식 주민투표 바보 같은 짓"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복지 기대 수준 바뀐 것 놓쳐…국민 인식과 괴리"

오세훈, 웃으며 "생각 바뀌었다…걱정 안해도 돼"

뉴시스

【서울=뉴시스】성형주 인턴기자 = 무상급식 주민투표 개표 무산으로 사퇴를 밝힌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26일 오후 서울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33, 34대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이임식'에서 감사패를 받기 전 천장을 바라보고 있다. foru82@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승주 문광호 기자 =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 내정자는 27일 오세훈 전 서울시장 앞에서 무상급식 주민투표에 대해 "정말 바보 같은 짓"이라고 비판했다.

김 비대위원장 내정자는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전국 조직위원장회의 비공개 특강에서 이 같이 말한 것으로 전해진다.

특강에 참석한 통합당 관계자에 따르면, 김 내정자는 "무상급식을 주민투표 할 때부터 국민들의 인식이나 복지에 대한 기대 수준이 바뀐 것을 놓친 것이 아니냐"라며 "그 때부터 당과 국민들의 인식 수준이 괴리됐다는 게 드러났다"는 취지로 언급했다.

김 내정자는 "자유 우파니 보수니 이런 이념에 집착하다가는 유권자의 마음을 얻지 못한다"며 "가령 무상급식 주민투표를 할 때 '이건희 같은 사람도 줘야 하냐'고 주장했는데, 그런 부자들이 얼마나 되나. 나는 그 때도 부자든 가난하든 구분 없이 똑같이 주자는 것에 동의했다"고 말했다.

특강에 참석한 오 전 시장은 이를 경청하다 웃으면서 "그 때에 비해 생각이 많이 바뀌었다. 그 부분은 걱정 안 해도 된다"고 화답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 내정자가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전국조직위원장 회의에 참석 후 차에 탑승하고 있다. 2020.05.27. bluesoda@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 전 시장은 뉴시스와 통화에서 "지금은 옛날에 무상급식 투표할 때와 상황이 달라졌다. 4차 산업혁명이나 코로나 사태 등으로 다르니 걱정 안 하셔도 된다고 했다"며 "어떤 맥락에서 얘기하신 건지 이해했으니까"라고 말했다.

김 내정자는 이날 낙선한 원외 당협위원장들을 만나 "앞으로 잘 해보자"고 격려하는 한편 "세상이 변하니까 당이 빨리빨리 적응하지 않으면 유권자 관심을 가질 수 없다. 세상 변화에 빨리 적응하는 정당이 되자"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oo47@newsis.com, moonli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