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오재원 스윙' 어땠길래…美 MLB 분석가까지 나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가영 기자]
머니투데이

두산베어스 오재원./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의 오재원이 스윙 논란으로 한국과 미국 야구팬의 관심을 끌고 있다.

오재원의 스윙 논란은 미국 메이저리그 분석가가 자신의 SNS(사회연결망서비스)에 그의 타격 영상을 올리면서 공론화됐다. 미국 야구 분석가 롭 프리드먼은 지난 27일 자신의 트위터에 오재원의 타격 영상을 게재하며 "그가 공을 치려고 하는 행동으로 보이는가"라고 의문을 표했다.

영상 속 장면은 지난 26일 서울 잠실에서 진행된 두산과 SK 와이번스 경기에서 나왔다. 2회 초 타석에 들어선 오재원은 SK 박종훈이 공을 던지는 순간 타격 자세를 잡다가 갑자기 방망이를 내렸다. 이는 타격 의사가 없음을 보여주는 자세다.

경기는 그대로 진행됐고, 현장에서 심판은 '볼'을 선언했다. 스윙을 인정하지 않은 것이다. 하지만 일부 누리꾼들은 오재원이 스윙을 한 것이라고 주장하고 나섰다. 오재원이 스윙을 했다면 이는 '헛스윙'으로, 볼이 아닌 스트라이크가 된다.

이와 관련해 오재원은 지난 27일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SK전을 앞두고 만나 "이슈가 됐기에 욕먹고 있는 것을 알고 있다"며 "이유가 없진 않지만 이야기하지 않겠다. 내가 혼자 욕먹는 것이 낫다"는 다소 모호한 입장을 내놨다.

박가영 기자 park0801@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